본문 바로가기
귀어귀촌

귀촌준비 한달살이, 거제 한달살기 숙소 구하기

by Jenny the Sea 2021. 8. 1.
728x90

바다마을로의 이주를 꿈꾸며 귀어귀촌과 관련된 여러가지 인터뷰와 서적을 읽다보니 공통적으로 언급되는 조언 한가지가 눈에 띄었습니다. 바로 '이주하고 싶은 지역에서 최소한 한달을 생활해 보라.'는 내용이었지요. 생활을 하는 기간동안 나의 이상과 현실을 깨달을 수 있고, 그로 인한 귀촌의 실패 위험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이죠. 또, 최종적으로 귀촌을 결심하더라도 꼭 준비가 필요한 내용들을 사전에 접할 수 있기도 하고요.

이러한 조언을 바탕삼아 현재 해녀교육을 받고 있는 거제에 한달살이를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첫번째로 한 일은 바로 숙소를 구하는 것이었지요. 거가대교와 거제대교로 이어져있기는 하지만 거제는 사실상 '거제도' 라는 섬인만큼 이미 한달살기가 제법 활성화된 지역이었습니다. 또, 조선업으로 성장한 도시이기에 세계 각지에서 일정 기간 머물다 가는 사람이 많아 단기 임대 개념의 오피스텔이나 빌라를 구하기 어렵지 않았고요. 그렇게 여러 호텔과 레지던스들을 알아보던 중, 좋은 연이 닿아 옥포동 월드빌라II를 한달 숙소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한달 숙소로 정한 옥포 월드빌라II


옥포동은 거제 중부권에 위치한 곳으로 제법 규모가 큰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텔 등 인구 밀집도가 높은 지역입니다. 때문에 대형마트에서부터 병원까지 기본적인 생활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요. 특히, 제가 머물게 된 월드빌라II 주변으로는 도보 10분 거리 내에 다이소, 하나로마트, 스타벅스, 파리바게트 등 기본적인 편의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도보 10분 거리 내 위치한 편의시설
다이소, 농협 하나로마트, 옥포시장, 스타벅스, 파리바게트, 올리브영, KB국민은행, 농협은행, 블루클럽, 본죽, 피자헛~버거킹 등 각종 체인음식점, 안경점, 치과, 내과, 한의원 등의 각종 병원

건물 1층에 카페와 편의점


심지어 빌라 건물 바로 밑에도 작은 카페와 편의점이 있어 일단, 마음이 매우 편안하였습니다ㅎㅎ
이 건물에는 3층, 6층에 각각 헬스장이 있고, 숙박객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여요. 엘리베이터는 기본이고, 건물 1층과 그 옆에 외부 주차장이 있어 숙박하는 기간동안 주차증을 받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도 서울에서 자가용을 가져와 이곳 주차 시설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투숙객을 위한 무료 헬스 시설



제가 머물게 된 방은 2층의 투룸입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니 한쪽으로 수납장이 나열된 현관과 함께 넓은 거실이 눈에 들어왔어요. 창가 쪽에는 파란 커튼으로 포인트가 되어 있고, 젖히면 바로 창문이 있습니다. 각 공간 별 모습과 배치되어 있는 가구, 비품 등의 편의 리스트는 아래와 같아요.

거실 편의 리스트
-TV
-TV장(수납 가능)
-유무선 인터넷 기기(유선용 케이블 포함)
-거실 테이블
-벽면 에어컨
-4인용 소파(취침 가능)
-2인용 식탁(+간이용 의자)
-행거
-정수기
-무드등

 

 

머물다 가는 이용객 대부분이 외국인이기 때문인지 부엌에 구비된 식기류는 2인 기준의 포크, 나이프, 낮은 접시 등 서양식 위주의 플레이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식용 젓가락, 공기, 국그릇 등은 따로 준비가 필요하여요. 대신 토스트기와 핸드믹서가 있어요. 수납장이 많고 커서 수납 공간이 상당히 넉넉한 것이 특징입니다.

부엌 편의 리스트
-냉장고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인덕션X)
-프라이팬, 냄비 한세트
-핸드믹서기
-토스트기
-1인용 밥솥
-전기 포트
-조리기구(도마, 칼, 식가위, 뒤집개 등)
-식기류(컵, 낮은 접시류, 숟가락, 포크, 나이프 등)

 

 

화장실은 욕조 대신 샤워 부스 형태로 유리 칸막이가 있는 구조입니다. 샤워공간을 포함해 화장실이 제법 넓고 작은 창이 있어 쾌적합니다. 변기 위에 위치한 수납장을 이용해 필요한 생활용품을 정리해 둘 수 있어요. 샴푸, 로션, 휴지 등과 같은 소모품은 준비되지 않아 별도로 가까운 마트나 다이소에서 구매해 와야 합니다.

화장실 편의 리스트
-변기(비데X)
-세면대
-샤워부스
-수납장
-헤어드라이기
-수건 3-4장(추가 필요 시 관리실에 요청)

 

 

침실에는 배드와 옷장이 배치되어 있고, 한쪽 벽면이 베란다 겸 세탁실과 이어져 있습니다. 여분의 침대시트와 이불도 준비가 되어 있어 지내는 기간 동안 원한다면 세탁을 하며 번갈아 사용할 수 있어요.

침실 편의 리스트
-퀸사이즈 베드(여분의 시트와 이불)
-옷장(상하 구분되었으며 총 2개)
-벽면 에어컨
-다림판과 다리미
-청소기
-작은 테이블
-무드등

 

 

세탁실 편의 리스트
-세탁기
-건조대

 

필요한 생활용품이 모두 알차게 또, 깔끔하게 청소 및 정돈된 상태로 준비된 공간을 마주할 수 있어 기뻤습니다. 기본적인 옷가지와 살림만을 챙겼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많은 짐을 들고 멀리서 오는 동안 들였던 고민과 고생이 모두 녹아내리는 순간이었어요. 예상보다 룸의 상태와 주변 시설이 너무 좋고, 건물 관리자님도 친절하셔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모쪼록 이 한달 동안 계획했던 일들이 무탈하게 마무리 되고, 좋은 정착지를 찾게 될 수 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번 여름, 한달살이가 무사히 끝날 때에 쯤에는 바닷가의 새로운 보금자리를 소개하는 포스팅을 할 수 있기 꿈꾸며 설레이는 첫날 밤을 마무리 해 봅니다 :)

 

728x90

댓글